facebook page view

강언 앱에서 시술 결제하고 최대 1만 포인트 추가 적립 받아요!

gangnamunni_logo

대표적인 피부고민, 바로 여드름인데요! 청소년기에 생기는 사춘기 여드름,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성인 여드름 등 나이에 상관 없이 여드름때문에 고민하는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더 큰 골칫거리는 여드름이 가라앉은 후에 생기는 여드름 자국이죠. 그런데 그 여드름 자국을 레이저나 치료제 등의 미용의료로 치료할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지금부터 효과적으로 여드름 자국을 제거할 수 있는 미용의료 시술에 대해 알아볼게요! 증상별로 추천하는 시술법도 함께 소개해 드려요.

여드름이나 여드름 자국 때문에 스트레스 받으셨던 분이시라면 꼭 확인해보세요!


여드름 자국의 종류


여드름 자국은 피부과학적으로 만성 염증 또는 염증 후 색소침착이라고 불리는 증상이에요. 여드름이 없어진 후에 여드름 자국이라 불리는 흉터가 남는 경우가 많은데 얼굴에 색소침착이나 붉은기, 블랙헤드가 남게 되면 그것만큼 큰 스트레스도 없죠.

그리고 경우에 따라서는 피부가 움푹 파이는 피부 요철이 생길 수도 있답니다.

그 외 이런 여드름 자국들도 있어요.

・붉은기

・색소침착

・여드름 흉터(요철)

・켈로이드


Content related

그럼 좀더 자세히 살펴볼게요!


・붉은기/색소침착

가장 대표적인 여드름 자국은 바로 붉은기, 색소침착이죠.

붉은기는 여드름 때문에 생기는 염증 이후에 해당 부위를 재생시키기 위해 혈관이 늘어나거나 새로 만들어지면서 생기게 됩니다. 때로는 여드름 압출 과정에서 주변 조직에 피가 고이게 되어, 옥시헤모글로빈에 의한 색소 침착이 생기기도 해요.

이런 경우에는 붉은빛, 혹은 갈색빛을 띠기도 합니다. 6개월~1년 정도가 지나면 대개 옅어지고 사라져요. 하지만 남아있는 경우에는 혈관 레이저 등을 통해 호전될 수 있답니다!


・여드름 흉터(요철)

여드름이 심하게 곪은 상태에서 압출을 할 때 피부 일부가 파괴되며 움푹 패인 상처를 뜻해요.

붉은기는 시간이 지나며 자연스럽게 좋아지는 경우가 많지만 피부 요철은 저절로 좋아지지 않아요. 그리고 요철이 유독 잘 생기는 사람과 부위가 있어요.

여드름을 손가락이나, 스스로 도구를 사용해 짤 때 세균 감염이 되면 움푹 패인 흉터가 잘 생기는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형태에 따라 송곳형, 박스형, 롤링형 등으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켈로이드

여드름은 상처의 한 종류이기 때문에 켈로이드가 생기는 경우도 있어요. 켈로이드가 생기는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체질적인 부분이 크다고 해요.

주로 U존과 가슴, 어깨, 팔뚝 등에 생기는데 피부가 부풀어오르고 손가락으로 세게 집으면 통증이 느껴질 수도 있어요.


여드름자국 종류별 치료법 선택하기!


Content related 여드름 자국은 여드름보다 치료가 어렵고 치료될 때까지 시간이 걸려요. 그래서 자국이 가급적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여드름을 치료하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예요.

여드름은 종류가 다양하고 각각 생기는 원인이 달라요. 병원에서 꼼꼼히 상담을 받은 후에 나의 여드름 증상에 가장 잘 맞는 치료를 받아야 해요.

그럼 이제, 여드름 자국을 제거하는 다양한 치료법어떤 증상에 효과가 좋은지 함께 알아볼까요?


인기 있는 여드름 자국 시술


여드름 자국을 치료하는 방법은 다양해요. 최근에 레이저만큼 인기가 있는 게 IPL레이저 시술이에요! 여드름과 여드름 자국 치료에 효과적이에요.


IPL

IPL(Intense Plused Light)이란 광치료라고도 하는데요, 빛을 조사해서 피부 고민을 개선하는 시술이에요. 다양한 파장의 빛을 조사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고 여드름 자국기미, 주근깨, 주름 개선 등 한 번에 여러가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또, 상처가 생기지 않으니 회복기간이 필요 없다는 것도 장점이죠.


이런 증상에 효과가 좋아요


・기미, 주근깨

・여드름 자국

・안면홍조, 여드름

・잡티 및 다크서클


IPL을 조사해서 콜라겐 재생이나, 모공, 주름 개선 효과는 기대하기 어렵다고 해요! (속닥속닥) 주로 안면홍조증, 모세혈관확장증, 주근깨, 잡티가 많거나 칙칙한 피부톤 개선에 효과적이랍니다!


아쿠아필링

아쿠아필링은 미국식품의약국(FDA), EU 가입국 기준 인가를 받은 물을 이용한 신개념 필링장비로 할리우드에서도 인기가 많고 해외언론에서도 많이 다루는 시술이에요.

매일 아무리 꼼꼼히 세안을 해도 피부에는 노폐물이나 묵은 각질, 피지가 남아있죠. 아쿠아필링은 짧은 시간동안 이러한 노폐물을 깨끗이 없애고 모공 속까지 깔끔하게 씻어낼 수 있어요.

아쿠아필링은 동시에 보습도 해주기 때문에 건조하거나 피부가 거칠어지는 일이 거의 없다는 것도 특징 중 하나예요.


이런 증상에 효과가 좋아요


・모공 속 노폐물, 블랙헤드

・여드름, 여드름 자국

・잔주름

・꿀피부, 미백효과

・턴오버 정상화


여드름 자국을 없애주는 레이저


레이저는 여드름 자국을 치료할 때 병원에서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에요. 여드름 자국을 없애주는 레이저는 몇 가지 종류가 있는데 한 번 소개해 드릴게요!


V빔

구진성 여드름 레이저라고도 불리는 V빔빨간 색소에 반응하는 레이저인데요, 붉은 여드름에 레이저를 쏘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치료를 받을 수 있어요. 그래서 피부의 붉은기를 개선할 수 있어요.


이런 증상에 효과가 좋아요


・여드름 자국 때문에 생긴 붉은기나 켈로이드

・붉은 여드름

・피부 붉은기


프락셀CO2레이저


새로운 피부로 다시 태어난다는 평가를 받는 새로운 치료법이 바로 프락셀 CO2 레이저인데요.

레이저로 피부에 미세한 구멍을 낸 다음 고농도 성장인자 또는 성장인자를 침투시켜 새로운 피부로 재생되도록 만들어요.

피부는 재생되는 과정에서 콜라겐이 생성되기 때문에 여드름 자국에 효과적일 뿐 아니라 피부가 쫀쫀해져요. 특히 여드름 자국으로 생긴 요철이나 딸기코처럼 큰 모공에도 효과적이죠.


이런 증상에 효과가 좋아요


・요철 피부나 큰 모공 개선

・주름, 처짐, 피부 노화 개선


여드름을 개선하는 치료제


Content related 이것저것 다 해도 잘 낫지 않는 여드름은 먹는 약으로도 치료할 수 있어요. 여드름 자국을 치료한다기보다는 여드름 자국의 원인이 되는 여드름이 생기지 않도록 하기 위해 사용되죠.


・이소트레티노인(로아큐탄)

・스피로노락톤(남성호르몬 억제제)

・소량의 경구 피임약


증상에 따라 복용하는 약이 다르기 때문에 병원에 가서 의사와 꼭 상담하시는 것이 중요해요.

먹는 약 중 하나인 이소트레티노인(로아큐탄)은 서양에서는 20년도 넘는 역사가 있는 여드름 치료제인데 중증 여드름 치료에 쓰이는데 피지선을 축소시켜 피지 분비를 줄이고 항염증 및 살균 작용을 해요.

각화현상을 줄여서 드라마틱하게 여드름을 개선하기 때문에, 치료라는 치료는 다 받아도 잘 낫지 않는 난치성 여드름에도 효과가 있어요.


이런 증상에 효과가 좋아요


・다양한 방법으로 여드름 치료를 했으나 개선 안 됨

・여드름 체질을 개선하고 싶음

・여드름이 자주 재발함

・여드름이 얼굴뿐 아니라 여기 저기에 생김


오늘의 결론!


여드름이 생기는 것만으로도 속상한데 여드름 자국까지 남는다면 정말 너무 괴롭겠죠?

여드름과 여드름 자국은 레이저, 치료제 외에도 IPL 등 다양한 방법으로 치료할 수 있지만 본인의 증상과 고민에 맞는 치료를 받는 게 중요해요.

병원에 따라 제공하는 시술 내용과 옵션 치료,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를 받기 위해서라도 여러 병원을 꼭 비교해 보세요.

더 간편하게 나에게 맞는 병원을 찾고 싶으신 분은 강남언니앱에서 여러 병원의 시술 가격을 비교도 해보시고 후기도 확인해보세요!

병원 1800곳의 풍성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고 채팅으로도 편하게 상담하실 수 있기 때문에 미용시술이 처음이신 분들도 안심하고 알아보실 수 있어요.

미용에 도움이 되는 칼럼과 강남언니에만 있는 기획전도 준비되어 있으니 꼭 확인해 보세요!!

연관된 추천 이벤트

강언 앱에서 시술 결제하고 최대 1만 포인트 추가 적립 받아요!

고민 부위

    인기 시술

    인모드리프팅
    인모드
    콧볼축소
    쌍꺼풀(절개)
    쌍꺼풀(자연유착)
    코끝(자가연골)
    코성형
    눈성형
    윤곽주사
    눈매교정
    눈재수술
    가슴(보형물)
    사각턱수술
    이마필러

    강언 앱에서 시술 결제하고 최대 1만 포인트 추가 적립 받아요!

    gangnamunni_logo